우리나라 음식에서 거의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마늘입니다. 그래서 고기 먹을 때에도 마늘을 같이 쌈으로 싸서 먹을정도니 말 다한 것입니다.
효능이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그냥 먹기에는 맵고, 껍질을 까거나 할 때 눈물이 나기도 하는 경험은 많이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특히 흑마늘 효능은 10배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흑마늘 효능 BEST7
마늘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항암 관련 효능입니다. 그런데 흑마늘은 그 10배니 엄청난 항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항암 효능을 활성화시키는 물질들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알리신 성분은 항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대장암, 위암, 간암 등 자주 걸리는 질환들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흑마늘 효능으로 항산화 능력 향상과 함께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항암 효과 뿐 아니라 항염, 항균, 항바이러스 등 우리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들로부터 지켜주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강력한 항암, 항균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감기, 독감 뿐 아니라 대상포진, 감염 등에 효능이 뛰어납니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흑마늘은 뛰어난 항산화 효능을 갖고있습니다. 물론 마늘이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10배의 효능을 갖고 있는 흑마늘은 당연히 항산화능력도 뛰어납니다.
비타민C는 물론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능력이 매우 뛰어는 물질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암효과와도 연결지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뛰어난 항산화 능력 덕분에 암, 심장병, 뇌졸중 같은 중증 질환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항염, 항암, 면역력 강화와 함께 항산화 능력이 활성산소 제거를 통해 세포 건강 유지 및 재생, 치유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흑마늘은 혈압 조절 능력에서도 뛰어난 효능을 보여줍니다. 흑마늘에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시스테인이 포함되어 있는데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줘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는 흑마늘은 항산화 능력으로 인해 혈관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녹여 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결과적으로 심혈관 질환 예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서 우리 몸 전반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심혈관에 이상이 생길 때 발생할 수 있는 질환들을 조기에 차단하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흑마늘 효능으로 심혈관 질환을 방금 전에 이야기 했는데, 혈당 조절도 연결지어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혈당이 조절되는 효능은 당뇨병 증상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혈관이 끈적이는 것을 막아 혈류 속도를 원활하게하고 대사활동이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알리신은 항암, 항염 효능 외에도 인슐린 저항성 관련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혈당 조절에 큰 도움이 되기에 흑마늘 효능으로 혈당 조절 및 심혈관 질환 예방을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 일을 열심히하고 많이 하기 때문에 피로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그런데 흑마늘 효능 중에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있습니다.
항산화 효능으로 활성산소 제거를 통해 피로 물질을 해소하고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서 활력 유지 및 피로감을 느끼지 않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흑마늘을 꾸준히 섭취해준다면 소화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흑마늘은 소화 효소를 활성화 시켜 소화를 촉진시키고 배변 활동 등에 큰 도움이 되는 효능을 발휘합니다.
위산 분비 억제 등의 기능도 있어서 위산 과다 분비 등 소화 장애가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흑마늘 효능 중 심혈관 질환 예방 효능과 연결지어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이 뇌 건강입니다.
혈관에 포함되어 있는 포도당 성분들이 뇌에 가장 먼저 도달하기 때문에 뇌 건강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래서 혈관 건강이 곧 뇌 건강을 지키는 것과 같다고 보셔도 됩니다.
혈액순환을 활성화 시키니 대사활동, 영양소 공급 등이 원활해지므로 당연히 뇌 기능이 향상되며, 흑마늘에 포함되어 있는 시아닌, 퀘르세틴, 플로보노이드 성분이 뇌 세포 건강 유지, 회복, 기능 개선 등에 큰 효능을 발휘하게 됩니다.